향긋한 더덕이 주인공인 건강 상차림 '산채향' 바람이야기

더덕을 먹기 시작한 지가 몇 년 되지 않았습니다. 어릴 때는 잘 먹다가 안 먹게 되는 음식이 있고, 못 먹다가 잘 먹게 되는 음식이 있지요. 더덕은 후자에 속합니다.

광화문 근처에 더덕으로 유명한 집이 있다는 건 진작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갈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다가, 마침 회식으로 찾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찾기에는 저렴한 곳이 아니라 살짝 부담은 되었는데, 회식이라니 더 좋았지요. '산채향'은 광화문에 두 곳이 있습니다. 본점은 서울 역사박물관 근처에 있고, 또 하나는 청계천에 있는데 인기가 좋아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기다려야 합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더 하죠. 제가 찾은 곳은 본점입니다.

산채향은 서울역사박물관 옆 사잇길로 들어가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얀 건물로 된 독채에 더덕밥이라고 간판도 붙어있거든요. 

가게 앞에는 가격이 적힌 메뉴 알림표가 세워져 있습니다. 미리 가격을 보고 방문 여부 및 주문하고 싶은 메뉴를 판단할 수 있어서 좋지요.   

실내는 꽤 넓더라고요. 그런데 공간이 벽이나 책장 등으로 나뉘어 있어서 오붓한 느낌이 들고 시끄럽지도 않더라고요. 이 공간들이 다 오픈 테이블이었으면 좀 부담스러웠을 것 같아요. 별도의 룸도 있어서 미리 예약하면 룸에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것도 좋고요.

테이블에 앉기도 전에 자리마다 예쁜 그릇이 하나씩 세팅 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개인 반찬입니다. 반찬 종류는 그때그때 바뀌나 봐요. 깔끔하기도 하고 그릇이 예뻐서 기분도 좋고, 음식이 나오기 전에 에피타이저 겸 먹을 수 있어서 여러모로 괜찮은 아이템 같았습니다. 물론 맛도 있었어요.

대표 메뉴라고 하는 더덕구이 정식(17,000원)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우와~ 반찬이 한 상 가득 차려집니다.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키위 소스 샐러드입니다. 생딸기도 들어있었어요.

아쉽게도 약간 흔들렸네요. 더덕 냉채(?) 같은 음식이었어요. 소스가 새콤해서 입맛이 확 돕니다. 매우 마음에 들었던 메뉴 중 하나에요.

더덕 불고기입니다. 더덕이 아주 살살 녹습니다. 

메인 메뉴인 더덕구이입니다. 숯불의 향과 더덕이 가진 단맛이 잘 어우러진 더덕구이였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도 좋고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된장국과 함께 더덕밥이 나옵니다. 동글동글하게 썰어진 더덕과 함께 지은 밥인데, 역시 더덕이 살살 녹습니다.  

더덕밥은 양념장에 쓱쓱 비벼서 먹어요. 단순한 양념장인데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그 밖에도 깐풍 생선, 연근 샐러드, 잡채, 김치 두 종류가 함께 나옵니다.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메뉴인 전(16,000원)입니다. 가격이 좀 비싸다 싶었는데, 꽤 크기가 큰 녹두전이 나왔어요. 물론 맛은 있습니다.  

전을 보니 막걸리 생각이 자연히 나겠지요. 참살이 막걸리는 처음 먹어보는데 서울 막걸리와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입가심 수정과 입니다. 이건 그럭저럭 평범하네요.

이렇게 한번에 많은 더덕을 먹은 건 처음입니다. 더덕에 쓴맛이 전혀 나지 않고 향긋하니 맛있습니다. 배불리 잘 먹었어요. 회식이나 가족모임 등 여러 가지 용도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더덕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더요.

02.733.1199 /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 1-209

덧글

  • 2012/04/09 18:0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미친공주 2012/04/09 19:01 #

    ㅋㅋㅋ 네 날씨 좋고 음식도 좋고 ^^ 괜찮은 나들이가 될거에요
  • 카이º 2012/04/09 20:21 #

    아.. 깔끔하고 참 보기 좋네요!!
    가격이 좀 나가는듯 하지만..ㅠㅠ
  • 미친공주 2012/04/10 09:40 #

    ㅋㅋ 내돈주고 사먹기는 약간 후덜덜한.. ㅋ
  • 탄산매니아 2012/04/09 23:35 #

    더덕 좋지요~ㅋ
    군대 있을때 부대 뒷쪽에 더덕밭이 있었는데 그때 아마 더덕을 원없이 먹은것 같네요.
    군대에서 나오는 맛스타 고추장 한통들고 생수 한통들고 고참들과 후임들과 캐자마자 생수에 씻어서 바로 고추장에 ㅋㅋㅋㅋ
    더덕 보니 옛 생각이나네요~
  • 미친공주 2012/04/10 09:40 #

    꺅!! ㅋㅋㅋ 재미있는 추억이 있으시네요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