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돗토리현-마쓰에 지역 관광 정보 모음 바람이야기

일본 돗토리현 여행 준비로 한창입니다. 일본 준비를 하면서 많은 블로거들의 여행기도 큰 도움이 되었지만, 일본 관광 관련 사이트들에서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한국어로 번역된 사이트들도 꽤 많고, 정부뿐 아니라 현 단위에서도 많은 관광 정보를 한국어 페이지로 제공하고 있어서 준비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요나고 공항을 이용한 제 스케줄 기준으로 도움을 받았던 페이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돗토리 현이 아닌 시마네 현 중 마쓰에 지역의 관광 안내 사이트입니다.

일본 정부관광국에서 제공하는 마쓰에 링크입니다. 

http://www.welcometojapan.or.kr/location/regional/shimane/matsue.html

이곳에서는 마쓰에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지도, 노선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마쓰에 관광정보는 약간 부족합니다.

시마네현에서 제공하는 관광안내 사이트 중 마쓰에 부분입니다.

http://www.kankou-shimane.com/ko/matsue/index.html

이곳에서는 마쓰에시의 지도 및 관광명소, 숙박시설, 식사장소에 대한 주소 및 URL 연락처 등 상세한 정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사이트 하나만 봐도 마쓰에에 관련한 대부분의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쓰에 지역의 관광지 중에서는 외국인 할인 30~50%가 제공되는 곳이 많습니다. 할인이 가능한 관광지 리스트도 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쓰에 지역만 소개한 웹 사이트입니다.

http://www.city.matsue.shimane.jp/kankou/kr/index.htm

한국어 번역 페이지가 조금 촌스럽긴 하지만 마쓰에 지역의 추천코스와 외국인을 위한 생활 일본어 가이드북 등 시마네현 사이트와는 약간 다른 관광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쓰에역- 마쓰에성을 도보로 여행할 수 있는 지도도 첨부합니다. 물론 이 지도는 현지 관광안내소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지만, 어떤 코스로 여행할지 미리 준비하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덧붙입니다.

마쓰에의 주요 관광지들의 웹사이트도 소개합니다. 물론 일본어로 되어있어 구글번역기로 열심히 돌려야 합니다.   

마쓰에 성 : http://www.matsue-tourism.or.jp/m_castle/

무사의 집 : http://www.matsue-tourism.or.jp/buke/

호리카와 유람선 : http://www.matsue-horikawameguri.jp/kr/

이 정도면 마쓰에 지역 관광을 준비하시는데 충분한 도움이 되셨을 겁니다. 다음으로는 돗토리현으로 넘어가보죠.

요나고, 쿠라요시, 돗토리 모두 돗토리현 안에 있는 지역들입니다.
일본 정부 관광국에서 제공하는 돗토리현 정보입니다.

http://www.welcometojapan.or.kr/location/regional/tottori/

이곳에서는 돗토리현의 주요 관광지와 지도, 노선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돗토리현 대표 한국어 홈페이지입니다.

http://tottori.or.kr/

마츠에현보다는 조금 다른 방식의 웹사이트가 제공되고 있더라고요. 뭔가 더 귀엽고 아기자기하며, 돗토리현의 매력적인 관광명소들을 테마별로 소개하고 있지만, 시마네현처럼 자세한 관광정보 숙박시설은 찾아보기 힙듭니다. 교통정보에서 돗토리현의 버스시간표와 열차시간표를 다운받을 수 있는 부분이 가장 유용했습니다.

물론 열차 시간표는 JR노선도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본 돗토리 여행 초보를 위한 JR스케줄표 읽기

돗토리현 블로그도 있습니다.

http://www.tottori-blog.kr/

한국인들과 친화적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보이지만 아직 컨텐츠는 많이 부족합니다. 이보다는 그냥 검색에서 블로거들의 여행기를 찾아보는 게 더 도움이 되었거든요.

돗토리현에 대한 구체적인 숙박, 식당 정보가 많지 않아 타 블로거들의 리뷰를 많이 참고했습니다.

하와이 토고 온천 정보 : http://www.hawai-togo.jp/lang/kr/index.html 

돗토리현의 숙박지를 예약하는 방법도 소개드립니다. 저는 대개 해외호텔은 아고다 사이트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해외 호텔 예약 사이트 아고다 : http://www.agoda.co.kr/

그런데 일본쪽 호텔 정보는 조금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은 곳이 아래의 사이트들입니다.

호텔 재팬닷컴 : http://www.hoteljapan.com/

세이브온 호텔 : http://saveonhotel.co.kr/html/main/main.html

사실 세이브온 호텔은 일본 호텔 전문이 아니라 종류가 많지는 않았는데 제가 가고자 했던 호텔의 가격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처음으로 구매를 해본 사이트입니다. 호텔 사이트는 종류가 많으니 원하는 호텔이 정해져있다면 해당 호텔 이름으로 여러 사이트를 비교 검색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료칸 예약입니다. 특히 돗토리 지역은 아직 관광객이 많지 않은 지역이라 일본전문 료칸 사이트에서도 빠져있기 일쑤였습니다. 그나마 찾은 사이트가 아래의 사이트입니다.

재패니칸 : http://www.japanican.com/korean/index.aspx

그러나 이곳도 크고 비싼 료칸 위주로 몇개밖에 없습니다. 저같은 가난한 여행자로써는 도저히 범접할 수 없는 가격이지요.

결국 일본어로 된 사이트를 일일이 번역기를 돌려가면서 예약할 수 밖에 없었지요.

자란넷: http://www.jalan.net/

자란넷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수많은 블로거들이 설명을 해놨으니 검색으로 찾으시면 될 듯 합니다. 자란넷에서는 원하는 지역과 호텔 혹은 료칸 타입, 날짜, 인원을 선택하면 가능한 리스트가 쭉 많이 떠서 선택의 폭이 꽤 넓습니다. 물론 그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고통이었습니다. 일일히 번역기를 돌려서 비교해봐야 했으니.. 그래도 여행을 준비하는 걸 꽤 좋아하는 성격이라서요. 

돗토리현을 관광하실 때는 숙박지를 한 곳에서 하시는 것 보다 다른 지역으로 하나씩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돗토리현 끝과 끝까지 이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가장 유명한 돗토리 사구와 요나고 공항은 돗토리 현의 끝에서 끝 위치입니다.   

자, 그럼 여행 정보도 얻어서 동선을 정하고 숙박 예약도 마쳤으니, 떠나는 일만 남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