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서 이태원으로 이사, 홍콩 완탕면 '청키면가' 바람이야기

지난 주말 이태원 거리를 걷다가 새로 오픈한 가게인데 왠지 낯익은 간판을 발견했습니다. 홍대에 있었던 홍콩 완탕면 전문점 '청키면가'의 간판이었지요. 아.. 이태원에도 분점을 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이태원으로 이사를 온 거더라고요. 홍대에 있을 때 방문을 하고 사진을 찍어 놓았다가 포스팅을 못했는데, 이번에는 하라는 신의 계시구나 싶어서 오랫만에 방문을 하게 됐습니다.

이태원 해밀턴 호텔 건너편, 정말 찾기 쉽고 눈에도 띄는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가게의 규모는 홍대와 비슷하게 자그마 했습니다. 사실 완탕면이 죽치고 앉아서 먹을 만한 메뉴가 아닌지라, 테이블도 작고 공간이 좁아도 그리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청키면가는 60여년을 이어내려온 홍콩전통의 청키면가 완탕집과 정식으로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들어온 오리지널 완탕면 집이라고 합니다. 제가 한국에서 완탕면을 제대로 맛본 것도 청키면가가 처음이었죠. 테이블 받침에 먹는 방법이 간단히 설명이 되어 있네요.

핑크색 피클이 나오는 건 여전했고요. 제가 몹시 좋아하는 고춧기름 팍팍 매콤한 라죠장! 반가웠습니다. 본래는 간장과 식초를 따라 완탕을 찍어먹으라고 준비된 종지인데, 저는 라죠장을 주로 먹기 때문에 라죠장을 덜어놨습니다. 

완탕의 가격은 오르지 않았지만 별도 주문의 가격이 조금씩 올랐더라고요. 아마 별도주문 메뉴만 시켜 먹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도 배가 그리 고프지 않거나 굳이 면이 먹고 싶지 않을 때는 완탕만 들어있는 별도 주문 메뉴를 자주 시켜먹었거든요. 국물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그리 부족양 양도 아니었구요.  

새우 완탕면(小 5,500원)입니다. 매우 조그마한 그릇에 담아 나오기 때문에 남자 분들인 경우에는 확실히 양이 좀 부족하실 것 같습니다.

완탕도 완탕이지만, 일단 면이 정말 특이합니다. 컵라면 면보다도 더 빠글빠글한 느낌이랄까요? 그런데 은근히 매력이 있습니다. 보기보다 배도 부르고요.  

국물은 매우 진한 편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다른 이태원 완탕집이 좀 더 한국인 입맛에 잘 맞다면, 이곳은 약간 현지에 더 가까운 느낌이고요. 호불호가 좀 갈리더라고요. 안내되어 있던 대로 식초를 살짝 넣고 라죠장으로 얼큰하게 취향껏 간을 맞춥니다.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그냥 드셔도 무방합니다.  

새우 완탕을 한 입 베어뭅니다. 탱글탱글 입 안에서 구르는 맛, 새우 완탕에 한 번 맛들이면 헤어나오기 힘듭니다.  

이것은 완탕과 수교 별도 주문(6,500원) 메뉴입니다. 새우 완탕만 먹기 조금 아쉽다 싶을 때 수교와 섞인 메뉴를 주문합니다. 수교는 돼지고기와 야채로 속을 채운 완탕입니다.

수교는 새우 완탕보다 조금 더 맛이 진하고 느끼하기 때문에 라죠장을 팍팍 투하해서 먹습니다. 완탕면 외에도 다른 메뉴들이 많지만, 그래도 청키면가에서는 완탕면 하나는 먹고 시작해야 할 것 같아서 다른 메뉴를 접해볼 기회가 없네요.

배가 많이 고프지 않을 때 간단한 요기로 좋습니다. 또 해장용으로도 꽤 괜찮고요. 현지식 완탕면의 맛이 부담스러울 것 같다면 한국인 입맛에 더 잘 맞는 '이태원 완탕'집(녹사평 근처에 있는)에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128-4 / 02.322.3913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2년 09월 12일 2012-09-12 20:02:30 #

    ... [네이트온]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고깃집 [네이트온] 달콤한 사탕 향을 가진 매니큐어! [네이트온] 독특한 면을 느낄 수 있는 완탕면 [네이트온] 피부관리에 사용하는 한방 화장품 [네이트온] 절묘한 조화 [네이트] 사랑스러운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마카롱 전문점 [네이트] 직접 사용 ... more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2년 09월 13일 2012-09-13 21:27:30 #

    ... [네이트온]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고깃집 [네이트온] 달콤한 사탕 향을 가진 매니큐어! [네이트온] 독특한 면을 느낄 수 있는 완탕면 [네이트온] 피부관리에 사용하는 한방 화장품 [네이트온] 절묘한 조화 [네이트] 카페 분위기 나는 곳에서 족발과 보쌈을? [네이트 ... more

덧글

  • 멘붕한 승냥이 2012/09/11 00:08 #

    사르르 녹을 거 같은 만두.. 아닌 완탕!!!! 이네요~ +_+
  • 미친공주 2012/09/11 09:20 #

    냠냠.
  • deepthroat 2012/09/11 11:28 #

    아; 이거 이사온거였군요;;; 간판 보고 지점 냈나? 하고 지나갔었는뎅..ㅎㅎㅎ
  • 미친공주 2012/09/11 17:02 #

    ㅋㅋ 저도 지점인줄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