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섬의 휴양지 '릴로안'은 어떤 매력이 있나? 바다 갈증

'릴로안' 해변은 역시 한국 사람들에게 낯선 이름 중 하나일 겁니다. 한국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세부 섬의 가장 아래쪽에 위치한 작은 시골 마을이기 때문이지요. 이 지역이 유명해진 건, 바로 옆에 위치한 '오슬롭'이란 지역 때문입니다. 오슬롭은 얼마 전 EBS 세계 테마기행에 '고래상어의 바다 오슬롭'이라는 제목으로 소개가 되었던 지역이기도 합니다.

고래상어에 대해서는 예전보다는 많은 분들이 알게 되셨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제주도에 아쿠아플레넷에 있던 고래상어 '해랑이' 이야기가 한동안 신문을 달궜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지구상에서 가장 큰 물고기로 12~18미터까지 자라는 거대한 물고기이지만 성격이 유순하고 생김새가 독특해서 한번 보면 사랑에 빠지게 되는(?) 물고기랍니다.

예전에 저는 필리핀 돈솔이라는 지역에서 고래상어를 보고 왔었습니다. 그곳은 작은 배를 타고 스노클링으로 출몰하는 고래상어를 쫓아 관광을 하는 지역입니다. 출몰하는 시기가 따로 있어서 운이 나쁘면 고래상어를 보지 못할 수도 있는 곳이고요. 그런데 오슬롭은 거의 99.9% 고래상어를 목격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물론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형태로도 볼 수가 있고요. 그 밖에 산호초가 많은 수밀론 섬도 근처에 있어서 역시 호핑투어나 스쿠버 다이빙, 휴양 등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충분히 가볼만 한 매력이 있는 곳이지요.   

지도상에서 중간쯤에 있는 연두색 점이 막탄 섬입니다. 흔히 우리가 세부라고 알고 있는 리조트 지역이 바로 이 막탄 섬이지요. 그리고 그 옆에 길쭉하게 큰 섬이 진짜 세부섬입니다. 제가 다녀온 릴로안 지역은 세부섬 가장 아래쪽에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해변이고요, 고래상어 출몰지 오슬롭은 핑크색, 산호초가 있는 수밀론 섬은 보라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대략 세부 섬 아래쪽에 있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릴로안으로 가는 방법은 인천-세부공항에 내려서 차량으로 약 3시간 이동(편도 75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택했던 방법이기도 하고요. 세부로 가는 밤 비행기를 타고 공항에 내려서 픽업 차량으로 리조트에 도착하면 새벽 4~5시경, 잠시 눈을 붙이고 그날부터 바로 다이빙 등 액티비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마닐라-두마게떼에서 내려 시불란 항구로 이동해 여객선으로 30분정도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동 거리는 짧지만 갈아타는 교통이 많아 번잡스럽고 비행기 스케줄과 여객선 스케줄을 맞추기가 어려운 방법이지요.

세부에 유학생들도 많고 상주하는 한국인들도 많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릴로안 지역에는 한국 리조트만 해도 여러곳이 있습니다.

노블레스 리조트 : http://www.noblesseresort.com/

킹덤 리조트 : http://www.liloankingdom.com/

건우 다이브 리조트 : http://www.bluestars.co.kr/

진스 다이브 리조트 : http://www.jinsdive.com/

그 외에 일본 리조트나 기타 여러 리조트들이 해변을 따라 줄지어 있지만, 모알보알처럼 번잡스럽거나 식당이 즐비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리조트 안에서 식사 및 음주 등을 모두 해결하는 분위기지요. 평소 한국 리조트를 굳이 선호하지는 않지만, 이번에는 다이빙 자격증을 따는 친구들이 있어서 '노블레스 리조트'로 다녀왔습니다.

릴로안에서는 고래상어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습니다. 릴로안 해변을 따라서도 쭉 포인트들이 있고요, 수밀론 섬에도 다이빙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다 환경이 달라서 서로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다이빙 하는 인원수가 많으면 때에 따라 아포섬, 발리카삭, 모알보알까지도 다이빙이 가능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물론 다이빙을 못하시는 분들도 리조트에서의 휴양과 고래상어 와칭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래상어는 스노클링으로도 충분히 볼 수가 있고, 다이빙 리조트에 있는 수영장에서 미리 스노클링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리조트들은 숙식과 다이빙 등 액티비티를 포함해 패키지로 가격을 받고 있으니, 미리 가격을 물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곳으로 골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릴로안 여행, 이제부터 시작해볼까요?


덧글

  • nadia 2013/02/06 10:28 #

    세부에서도 고래상어를
    볼수있군요! 너무 멋지네요
  • 미친공주 2013/02/06 11:33 #

    네 그렇습니다.. 왕복이 조금 힘들어서 글치 볼 수는 있어용!
  • 불꽃 얼음집 2013/02/06 12:44 #

    세부(막탄)이외에 보홀섬까지는 갔다왔는데..
    이런곳까지 있을 줄이야....필리핀은 천혜의 환경을 가진 무궁한? 곳인가봐요..
  • 미친공주 2013/02/06 13:44 #

    저도 보홀을 초창기에 갔다왔죠. 세부 섬만 해도 갈곳이 너무너무 많아요 ㅎㅎ
  • moe 2013/02/06 14:30 #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이네요
  • 미친공주 2013/02/06 17:32 #

    ^_^ 그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