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대란? 선물받은 모나미 한정판 볼펜 개봉기 잡담

지난주 누리꾼들을 흥분하게 만들었던 이슈가 있다면 '모나미 한정판 볼펜'에 관한 뉴스일 겁니다. 일반 가격의 200배인 2만원에 팔리는 모나미 한정판 볼펜. 일반 볼펜과 다른 소재로 제작이 된 것도 그렇고, 단 1만개만 제작되었다는 희소성에서 프리미엄이 붙어 순식간에 완판이 되고 이미 중고사이트에서 고가로 거래가 되고 있기도 하다는 뉴스였지요. 그러면서 쇼핑몰에 대금을 지불하고도 받지 못하거나 이를 악용한 사기 사건도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쨌거나 그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모나미 한정판 볼펜을 선물로 받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게 선물을 한 당사자조차 3자루의 볼펜 대금을 지불하고도 아직 하나밖에 받지 못한 모양이더라고요. 그저 볼펜일 뿐이니 편하게 사용 하려고 생각했다가 그렇게 어렵게 구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역시 소장해야 하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사실 모나미 153 볼펜이라고 하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국민 볼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에요. 지금 제 책상만 해도 서너개가 굴러다니고 있는, 기본 중의 기본 볼펜!

모나미는 프랑스어로 Mon(몽/나의)과 Ami(아미/친구)로 '내 친구'라는 뜻이고 153 숫자는 요한복음 21장 '베드로가 하나님이 지시한곳에서 153마리의 고기를 잡았으나 그물이 찢어지지 않았다'는 구절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혹은 제품의 초기 가격이 15원이고 모나미가 만든 세 번째 제품이라는 의미를 두기도 한다고 하네요. 50년 동안 팔린 볼펜 갯수가 무려 36억 자루라고 하니 아무데나 굴러다니는 볼펜이라고 만만하게 봐서는 안될 겁니다.

네모난 볼펜 박스를 열면 이렇게 육각 모양의 플라스틱 케이스가 등장합니다. 모나미 153 볼펜의 몸체를 떠올리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육각 케이스를 열면 짜잔~~! 이렇게 볼펜이 들어있습니다. 모나미 볼펜과 모양은 똑같지만 느낌은 아주 다른 볼펜입니다.

일단 무게가 훨씬 무겁습니다. 만년필을 집어 든 느낌이에요. 황동으로 만들어 니켈과 크롬으로 도금을 했다고 합니다. 은은하게 빛나는 짙은 회색? 제가 좋아하는 색깔이에요. 로고도 레이저로 프린팅 했다고 합니다. 153 모양과 똑같은 것이 재밌기도 하면서 고급스럽기도 한... 그런 디자인입니다.    

153 볼펜과 직접 비교를 해봅니다. 무게 차이는 많이 나지만, 크기는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만져봤을 때 약간 더 각이 져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볼펜이니 어떻게 써지는가가 중요하겠죠? 혹자는 일반 볼펜의 200배에 달하는 가격을 비아냥 거리며 "똥이 덜나오나요?"라고 묻던데.. 네.. 덜 나옵니다.

글씨를 써보면 무게 만큼이나 다른 두 펜의 차이를 느낄 수가 있지요. 모나미 한정판은 정말 부드럽게 글이 써집니다. 왜 볼펜 중에서 어떤 볼펜은 글씨를 썼을 때 종이 위를 미끄러지듯 잘 써져서 계속 쓰고 싶은 마음이 드는 볼펜이 있잖아요? 참 말로 설명드리기는 어려운데.. 어쨌거나 계속 계속 글을 쓰고 싶은 느낌이 드는 볼펜입니다. 이런 걸 필기감이 좋다고 한다죠?

그 결정적인 차이는 볼펜심에 달려있겠지요? 독일산 명품 금속볼펜심이라고 합니다. 리필형이라 두고두고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이겠고요.

모나미 한정판이 뭐 그리 대단한건지, 왜 이슈가 되었는지 처음에는 잘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그런데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보니 마음에 쏙 들더라고요. 향수를 자극하는 디자인, 그와 상반되는 고급스러움, 무엇보다 필기감도 좋고 희소성도 있고.. 여러모로 다양한 매력을 갖춘 볼펜이었습니다. 

Ps: 그런데 편하게 막 사용을 해야 하는 건지 소장을 해야 하는 건지 아직 마음의 결정을 하지 못했습니다. 모나미 공식 입장으로는 재생산은 없다고 하던데.. 후움..   


덧글

  • 鷄르베로스 2014/01/27 17:51 #

    사포로 갈아 각을 좀 다듬고 스프레이 락카로 칠하니 그냥 보기엔 한정판하고 똑같더군요;;;
  • 미친공주 2014/01/27 18:27 #

    ㅋㅋㅋ 누군지 정성이 갸륵하네요
    ㅋㅋ
  • wkdahdid 2014/01/28 00:15 #

    요즘 핫하던데 소장하고 계시군요~^^
  • Megane 2014/01/28 19:25 #

    오... 부러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